Meet BTS : 메인보컬, 막내 전정국(Jungkook) 에 관하여 알아보자

이름

전정국, 田柾國, Jun Jungkook

출생

1997년 9월 1일 부산광역시 북구 만덕동

신체

179cm, 71kg, A형, 280mm

특징

보컬

방탄소년단의 정국(Jungkook)은 메인 보컬로써 파트가 많고 폐활량이 대단한 보컬 실력을 갖추고 있다. 그는 강한 안무를 소화하면서도 안정적인 라이브 퍼포먼스를 선보이는데 탁월하다. 그의 음색은 파워 보컬보다는 잔잔한 감성과 부드러운 면이 강하며, 가성을 잘 활용하는 특징이 있다. 팬들은 그의 음색이 후반 작업을 거친 것으로 오해하기도 했었다. 그러나 V앱 방송과 라이브 공연을 통해 그가 실제로 내는 목소리임이 밝혀져 팬들을 깜짝 놀라게 했다.

댄스

정국(Jungkook)은 댄스 멤버로서도 뛰어나다. 그는 정석적인 춤을 정확하고 깔끔하게 추는 편이며, 허벅지와 둔근이 발달되어 있어 무게 중심을 확실히 잡을 수 있다. 그의 몸매와 강한 힘에서 나오는 묵직함은 무대에서 센터에 서는 역할을 탁월하게 수행한다. 특히 안무의 주요 포인트를 살리는 능력이 뛰어나며, 방탄소년단에서는 제이홉(J-Hope)과 지민(Jimin)에 이어 정국(Jungkook)이 가장 우수한 댄서로 평가받고 있다. 그는 춤을 추는 자신의 신체를 정확하게 다루고 조율하여 멋진 모습을 선보이는 능력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강점으로 인해 정국(Jungkook)은 센터에 자주 서는 편이다.

성격

성격 측면에서, 방송이나 멤버들이 함께 모였을 때는 주로 조용한 편이다. 그러나 2015년부터 그의 에너지가 많아져 형들이 힘들어하는 정도로 활발해졌다. 친한 사람들과 함께할 때는 매우 활발하며, 처음 만난 사람들에게는 낯을 가리는 경향이 있다. 그러나 한 번 편해지면 대화를 잘 나누는 성격이라고 한다. 또한 말보다는 행동이 시끄러운 편이다. 긍정적인 면에서 그는 자신만의 방식으로 살아가는 “마이웨이” 성격을 갖추고 있으며, 심한 이야기를 들으면 무시하곤 한다. 호불호가 확실하며 결단력이 강한 편이고 승부욕도 갖고 있다.

여담

외모관리

정국(Jungkook)은 멤버 중에서 외모 관리에 가장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화장품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멤버로 알려져 있다. 그는 살이 쪘다고 느끼면 식사를 거의 하지 않는다고 한다. 그러나 다이어트 제품에 돈을 쓰며 밥 대신 다이어트 제품을 간식으로 즐기기도 한다는 이야기도 있다. 그는 냄새에 민감한 편이며, 과거에 한 번 밝힌 선호하는 섬유유연제 제품은 큰 인기를 끌기도 했다.

학창시절

학창 시절에는 장난기가 많았고, 공부를 잘 하지 않고 컴퓨터 게임을 좋아했던 활발한 아이였다고 한다. 또한 벌레는 대체로 싫어하지만 장수풍뎅이나 사슴벌레처럼 멋진 곤충은 좋아한다고 한다. 어릴 때 산에서 잡아온 사슴벌레를 키웠으나 잘못 돌봐서 일찍 죽인 적도 있었다. 가재를 키웠지만 실수로 밖에 놔두었다가 그들이 익어서 전부 죽인 적도 있다고 한다. 벌레는 싫어하지만 뱀은 무서워하지 않는다고 한다. 한 번 트위터에 비단뱀을 몸에 두르고 웃는 사진을 올렸다고 한다. 그러나 악어와 야생 염소는 무서워한다고 한다. 길들여지지 않은 동물들은 그에게 두려움을 주는 것 같다.